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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이야기/일상의 지혜

렌탈 하기 전 필독! 무조건 읽어야 함! (업체 무관, 정수기 등 상품 무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제품 렌탈을 앞두고 미리 읽어보면 좋을만한 꿀팁을 작성하려고 해요. 

어떤 상품을, 어떤 시기에, 어떠 업체에서 골라야 할까? 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항목을 하나하나 확인 해볼게요!?

 

렌탈 혜택을 더하는 방법!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까?

일반적으로 생활가전 렌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전기레인지 등이 있습니다.

TV나 냉장고 등은 구매 제품이지 일반적인 상황에서 렌탈을 하지 않기 때문이죠!

우선, 내게 필요한 제품들이 어떤 제품인지 쭉 나열하는게 중요합니다.
예를들어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등 전체적으로 내가 원하는 렌탈제품의 항목을 명확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결합할인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렌탈 업체들은 결합 할인을 진행합니다.

 내가 원하는 가전제품의 무리군이 있으면 되도록 한곳에서 진행하는게 가격적인 면에서만 봤을 때에는 메리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정수기/비데는 A업체, 공기청정기는 B업체 등 무리군을 나눠서라도 부분결합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결합 할인을 위해서 원하는 상품을 리스트업 하고, 업체별로 엮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어떤 시기에 골라야 할까?

이는 각 상품별 테마에 따라서 다릅니다.

일반적인 렌탈 상품이 가장 큰 할인을 진행할 때는, 출시 시점 입니다.
즉, 신상품 할인이 가장 할인폭이 크며 그 이후에는 계절 할인 입니다. 

 

상시 할인되는 상품이 있고, 기간에 따라 특별 할인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아래 상품군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정수기: 일반 정수기는 상시할인이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신상품 할인이 가장 메리트가 크다. 얼음정수기의 경우에는 여름 시즌 및 시즌 전에 할인이 가장 크다.   

 

공기청정기: 신상품 할인이 가장 메리트가 크다. 

가습, 제습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 여름/겨울에 할인이 진행된다.

 

비데: 신상품 할인의 메리트가 가장 크다.

온열비데의 경우 겨울철 전에 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다. 

 

매트리스: 신상품 할인 메리트가 가장 크다.

체험 이벤트 등으로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전기레인지: 신상품 할인 메리트가 가장 크다. 
 시즌을 따로 타진 않고, 판매량에 따라서 촉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다양한 렌탈 생활가전 일러스트

공통 팁: 보통 1~2개월 단위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상황에 따라서 프로모션 상품군이 추가/변경 됩니다.

이번달에 할인이 진행되고 있다면, 다음달에는 유지가 되는것이지 추가할인이 되진 않습니다.

즉, 할인이 없는 상품 > 할인 진행 의 경우의 수는 있어도, 할인이 진행중인 상품 > 추가 할인의 경우의 수는 거의 없어요.

이는 다양한 컴플레인과 혼선 때문에 거의 무조건적 입니다.

 

원하는 상품이 할인하고 있다면, 추가 할인을 위해서 더 기다릴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반대로, 할인을 하고있지 않다면 1~2개월은 조금 더 기다려 보는 편을 추천드리고요. 

할인율이 높은 신상품이 나올 수 있고, 원하던 상품이 추가적인 할인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위에 언급된 시기를 확인한다면 보다 좋겠죠? 

 

어떤 업체에서 골라야 할까?

만약, 더 많은 혜택을 원한다면 본사 홈페이지에서 구매는 되도록 비추천 합니다. 

모든 접수는 본사가 종착역이지 시작역일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 키워드 검색엔진을 통해서 판매를 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주요 판매자입니다.

이러한 판매자들은 개인의 추가적인 영업 혜택을 포기하더라도, 고객 유치에 중점을 둡니다.  

어디서 구매하던, 본사로 접수되는 구조

이 말을 쉽게 설명하면, 본인의 수익을 보다 적게 가져가더라도(사은품을 더 줘서라도) 팔겠다! 라는 의지 자체가 본사보다 강하다는거죠.

쉽게 과거 신도림이나 전자상가 등의 핸드폰 판매업체들의 페이백 경쟁과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또한, 단일 브랜드 상품 판매처종합 렌탈 판매처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면,

1) 상품 혜택은 동일하다. 
> 결국 본사 내부 전산을 통해서 처리되어야 한다..

 

2) 단일 브랜드 상품 판매처는 단일 브랜드의 상품을 팔기 때문에, 해당 업체에서 받는 수수료가 더 클 가능성이 있다. 
(일반적인 영업조직 구조상)

종합 렌탈 판매처는 다양한 상품을 다루기에, 단일 브랜드 상품 사이트에 비해서는 수수료가 더 적을 수 있다.
*이 수수료는 판매인의 판매수수료를 나타내기에, 이 수수료가 클 수록 고객에게 페이백 되는 가능성이 커진다는 뜻.

 

3) 단, 종합 렌탈 판매처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엮어서 보다 업그레이드 된 사은품이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즉, 아까 말한 결합혜택이 타 브랜드와는 당연히 없지만, 사이트 내에서 매출을 올려줬다는 맥락은 동일하기에 사이트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내 구매를 하기 위한  순서

순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 혜택을 비교한다.
> 상품의 할인가, 렌탈료 면제가 있다면 해당 혜택이 본사에서 노출되는 내용과 동일한지만 확인하면 됨. 
> 업데이트가 늦는 사이트들이 더러 있어, 잘못된 내용으로 이해하고 신청할 수 있음.

2. 사은품 혹은 혜택을 확인한다. 

> 본사에는 없는 추가적인 개인 홈페이지의 사은품이나 혜택을 확인한다.

> 사은품은 개인 취항이나 필요에 의해서 고르면 된다.

> 즉,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큰 추가 혜택을 주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3. 타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추가 렌탈 고려한다면, 종합 렌탈 사이트를 고려해볼 수 있다. 

> 그 외의 경우에는 굳이 종합 렌탈 사이트를 이용할 이유가 없다.

 

비교를 해보자!

 결국 비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모든 주문은 본사로 들어간다 (핸드폰 등과 동일) 라는 대전제를 인지하면, 결국 영업을 하는사람 입장에서 더 많은 혜택을 제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 내게 가장 큰 혜택을 주는 업체는 어느곳일까? 에 대해서 물어보는게 최선입니다.

 

"이 제품, 혜택 얼만큼 해줄 수 있어요?" 한마디를 하고, 안하고 차이는 생각보다 클거에요.

 

마치며.

요약하면,

1) 렌탈 희망 상품 리스트업
2) 렌탈 업체 선정 (종합렌탈 / 단일브랜드 렌탈) 

3) 업체 홈페이지 내  상품 본사와 혜택비교
4) 판매 업체의 추가 혜택 확인

5) 혜택 비교

6) 주문 요청

 

모든 상품에 대한 거래 조건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해당 게시글에서 각 상품별 세부적인 주의사항은 읊지 않았습니다.
렌탈시 판매자와 상관없이 동일한 내용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할인을 위한 한마디가 정말 할인을 부르기 때문이에요!

렌탈을 고민하고 있다면, 꼭 위 방법을 확인 해보세요!